어제 회사 동료의 결혼식이 있어서 결혼식에 갔다가 오랜만에 강남 교보문고에 들렀습니다. 사고 싶었던 책이 있어서 갔는데, 사려고 한 책은 재고가 없었습니다. 영하 14도의 칼바람이 부는 날씨에 강남역에서 교보문고까지 걸어간 저는 빈손으로 나올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두리번 두리번 거리고 있었는데, 어디선가 음악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그래서 가봤더니 어떤 아리따운 여성분이 노래를 부르고 있는것이 아니겠습니까???


뭔가 했더니 Song Breeze 라는 그룹의 미니 음악회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교보문고 고객들이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작은 방, 안에서 Song Breeze 가 잔잔한 노래를 연주하거나 노래를 부르고 손님들은 책을 읽고 있고... 참 보기 이상한 풍경이었습니다. 연주하는 사람과 노래 부르는 사람은 매우 열심히 하고 있는데 사람들은 대부분은 머리를 책에 쳐박고 읽고 있었지요... 어쨌든, 저는 노래를 잠시 감상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보기 시작했을 때는 이미 어떤 곡을 고연하고 있었고, 그 다음에 부른 곡부터는 동영상을 촬영해봤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제곡 메들리

Song Breeze - The Moment

Beatles - I Will (cover)

Song Breeze는 보시다시피 기타리스트, 아코디어니스트, 바이올리니스트, 그리고 노래 부르는 멤버 4으로 이루어진듯한 그룹 입니다. 노래가 잔잔하고 좋은것 같아 나중에 귀가한 후에 Song Breeze라는 그룹과 그들의 노래에 대해 알아보려고 했는데 인터넷 상으로는 자료를 별로 찾을 수가 없더군요... 2010년 8월에 싱글 앨범 낸 뉴에이지풍 노래를 연주하고 노래하는 그런 그룹이라는 사실 말고는 그들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는 찾기 힘들었습니다. 교보에서 몇번 미니공연을 한것 같기는 하지만, 홍보를 어떻게 하는지 정보의 바다 인터넷에서 조차 그 정보를 찾기 힘들었습니다.

자신들의 싸이월드 클럽에 방문해서 글도 남기고 응원해 달라고 부탁했는데, 찾기 좀 힘들었습니다. 구글로 검색해 가지고서는 바로 나오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싸이월드 클럽인것을 감안해서 nate로 검색해서 찾았습니다. 클럽 주소는 club.cyworld.com/songbreeze 입니다. 역시 그곳에 가장 많은 정보가 있는듯 하지만, 가입을 해야지 더 많은 글을 볼 수 있는것 같았습니다. 마니아팬만 확보하려는 것일까요??? 좀더 대중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대중매체에서도 많이 만날 수 있었으면 좋을것 같은데 왜 그럴까요???

어쨋든, 제가 찍은 동영상들을 감상해 보시죠... 어떤 꼬마아이가 열쇠 꾸러미를 가지고 장난쳐서 잡음도 좀 들리긴 하지만 Song Breeze의 음악적 분위기 정도는 파악이 가능하실 것이라 봅니다.

그냥 오랜만에 쌩(live)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저는 좋았습니다. 역시 사람은 싸돌아다녀야 재미있는 일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Posted by Dansoo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