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회사 동료들과 점심을 먹은 후에 커피빈(분단분당플라자점)에 갔다.
커피를 마시고 나오는 길에 보니 커피 찌꺼기를 얇은 종이재질의 봉지에 넣어서 필요한 사람은 가져가라고 써있었다. 탈취제로 잘 알려진 커피 찌꺼기... 아마도 탈취제로 쓰라고 하는 모양이었다. 나역시 요새 운동화에서 구수한 냄새가 많이 나는 터라 그 커피 찌꺼기 봉지를 신발에 넣고자 두개를 들고 왔다.


참으로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생각했다. 커피 찌꺼기의 재활용... 커피집에서는 음식물 쓰레기 줄이고, 고객들에게는 서비스도 하고... 이런걸 일석이조(一石二鳥)라고 하지... 후훗...

Vㅡ.-

어쨌건... 커피 찌꺼기이 탈취 효과에 대한 정보의 신빙성을 더하기 위해서 믿을만한 정보의 출처를 여기에 제공하려고 했으나, 마땅히 쉽게 찾을 수 없어서 포기... (_ _);

하지만 커피 찌꺼기의 다른 용도들도 알게 되었다.

첫번째 용도는 피부 미용...

슈룹님의 블로그에 서 알게 된 정보인데, 할리우드의 여배우 중에 커피 찌꺼기를 바디 클렌져에 섞어서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그러면 찌꺼기가 스크럽제의 효과를 가지고 오게 된다고 한다. 또한 커피에 기름성분도 적당히 있어서 보습효과로 인해서 비누를 사용했을때 피부가 땡기는 현상도 없다고 한다. 단점이 있다면, 손톱에 찌꺼기가 낀다는 것이라는데, 그것은 못쓰는 칫솔로 해결하신다고 한다.

두번째 용도는, 칼이나 바늘 보관용이다...

위에서 썼듯이 커피콩에 기름 성분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커피가루에 칼이나 바늘을 보관하면 녹슬지 않는다나???


그 밖에도 좋은 용도가 있으면 알려주세욤~


주기적으로 커피집가서 커피 마시면서 커피찌꺼기를 가져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피부미용의 효과 덕을 한번 봐야겠으... 장가는 가야하니까...
Posted by Dansoo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