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에서 Bubz가 천연 재료로 여드름과 흉터를 제거해주는 마스크와 토너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번 휴가때 대전 내려가서 엄마 만들어 드리고 나도 한번 하고 와야겠다...



이 마스크/토너는 break outs(피부 트러블에 있어서 break out이 의미하는것이 뭔지 모르겠다), 얼굴 잡티, 그리고 건성 피부에 좋다고 한다.

재료는...
사과 식초
설명에 의하면 그냥 식초말고 사과식초여야 한다... 그냥 식초는 사과 식초에서 우리가 얻으려는 효과를 제공해주는 성분이 없고, distilled(what? distilled vinegar? 뭔지 모르겠음) 되었다는 사실 때문에 피부에 너무 강할지도 모른다. 어쨌든, 결론은 사과식초를 사용해야 한다... 사과 식초는 약간 갈색을 띄고 있다. Alpha Hydroxy acid와 Amino acid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죽어있는 표피(이런걸 각질이라 하나?)와 피부 표면에 있는기름진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Malic acid는 피부를 살짝 벗겨내서 흉터 조직을 파괴하기도 하고, 함몰된 곳은 메워주기도 한다. 그리고 해독 작용을 하는 강력한 cleanser인데다가, 막힌 모공을 뚫어주어 피부를 깨끗하게 해준다. 그리고 얼굴의 기름끼와 산도를 조절해 주기도 한다. 비타민 A, E, C, B2, B6 그리고 P는 피부 세포를 재생시켜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해준다.

설탕
흉터 조직을 파괴시키는 천연 각질 제거재로 사용된다. 이것 역시 막힌 모공을 뚤어주고, 큰 모공이 잘 안보이도록 해준다(없애주거나 줄여준다는 뜻인가?). Glycerin 성분은 자연 보습제로 피부조직을 부드럽게 해준다.


꿀은 천연 여드름 처방제이다. 피부의 보습을 돕고, 흉터를 제거해준다. 빨갛게 되는것과 부어오르는것도 줄여주고, 피부 재생효과도 준다. 그리고 피부 노화를 해주는 효과를 가져오고, 팽팽하게 해준다.

냉 녹차
해독작용과 산화방지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Free Radicals(뭔지 모르겠음)을 제거해준다. 이 것 역시 노화 방지와 피부 재생 효과를 준다.



마스크 만드는법
※ teaspoon이라는 단위를 사용했는데, 사실 그냥 비율만 맞추면 된다.
1. 사발을 준비한다
2. 사과 식초 1 teaspoon
3. 냉녹차 2 teaspoon
※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사과 식초와 냉녹차의 비율을 1:3을 사용해도 좋다.
4. 설탕 5 teaspoon
5. 꿀 1 teaspoon
6. 설탕 2 teaspoon 추가


사용방법
얼굴에 바르고, 2~5분간 맛사지 하고, 10분간 방치해두고 세수한다.


토너 만드는법
1. 사과 식초와 냉녹차를 1:2로 섞는다.
2. 보습효과를 주기 위해서 올리브오일 1 teaspoon 추가해 주는 것도 좋다.








Posted by Dansoo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