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훗...
그렇게나 보고 싶었던 다찌마와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이 영화를 보고 싶었던 이유는...
   1. 임원희의 코믹연기가 좋다.
   2. 류승완 감독의 영화 아라한 장풍대작전을 재미있게 봤기 때문에
   3. 우리나라 영화치고는 소재가 독특한것 같아서
정도...                                                                     


역시 실망시키지 않았다...
쓰레기 같은 영화라고 하는 사람도 종종 있던데, 쓰레기 맞다...
장르 자체가 쓰레기 같은 장르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질 유머, 유치한 유머가 난무한다...
그래서 삼류영화라고 평가하는 사람들도 있겠지...
그냥 영화 장르 자체가 그러니까...

하지만, 감히 누가 Austin Powers 시리즈를 삼류 영화라 하겠는가???
그것도 역시 저질 유머에다가, 유치하지 않은가???
그래서 삼류라고 평가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이런 영화들은 저질 유머와 유치함을 목표로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영화기 때문에 사실상 삼류 영화는 아니다...
그래서 난 Evil Dead가 비록 영상 자체는 삼류더라도 삼류영화로 취급하지는 않는다.

어쩄든... 아무리 유치한것도 대놓고 유치하게 만들면서 동시에 세련되게 표현하는것은 어렵다.
그래서 그냥 일반인들이 정말 재미있게 만들려고 유치하게 찍은 UCC들을 보면 허무한 웃음만 나오게 된다.
 진짜 웃긴 UCC들은 대부분 의도하지 않게 웃긴 사람들의 영상이다.

그래서 난 다찌와마리를 높게 평가한다...
사람에 따라서는 유치해서 안웃기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런 사람들도 마음이 문을 열고 유치한 장면을 보고 웃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고 본다면 충분히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영화다...
우리나라에서 극장가서 영화보면서 사람들 크게 웃으면서 보는것을 다찌마와리를 보면서 처음 목격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웃음이 계속 멈추질 않았다...

우리나라 영화에서 이런 유치한 유머를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아주 신선하고 좋았다...
꼭 우리나라판 Austin Powers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다...
대부분 미국의 저질 영화에서 봤을법한 장면들이 많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식으로 잘 승화한것 같고, 우리나라 영화에서는 거의 처음 시도된 장르 같은데, 그래서 그런지 예전에 봤던 장면들인데도 불구하고 아주 신선했다...

류승완 감독의 용기와 도전에 감동받았다...
다만 이런 영화가 우리나라에서 흥행을 못하는게 안타깝다...
나는 감히 놈놈놈보다 괜찮은 영화라 말하고 싶다...


별점: ★★★★★★★★☆☆ (8/10)
명대사: 잘생겼다~

'Reviews > Movi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평] Marley & Me  (4) 2009.03.10
[영화평] Valkyrie  (9) 2009.01.29
[영화평] 과속스캔들  (6) 2008.12.16
[영화평] 아내가 결혼했다  (2) 2008.10.24
[영화평] 더 클럽 (Deception) - 완전 스포일러 !!!  (0) 2008.10.07
[영화평] Superhero Movie (슈퍼히어로)  (2) 2008.08.25
[영화평] 장강 7호  (0) 2008.08.24
[영화평] Harold and Kumar 1, 2  (0) 2008.08.24
[영화평] The Dark Knight  (0) 2008.08.20
[영화평] Armageddon  (0) 2008.08.04
Posted by Dansoo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