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점심시간에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면서 돌아다니다가 그냥 처음 보는 도시락 집에 들어가서 밥을 먹었습니다. 가게 이름은 오봉도시락(위치는 위치태그 참고). 거기서 서울도시락이라는 것을 먹었습니다.



맛있는 밥을 냠냠 잘 씹어 먹고 있었습니다. 맛을 음미 하면서 고개를 들어 가게 안을 살펴 봤는데 벽에 이런 포스터가 걸려 있더군요...



오늘 저는 바보가 아님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인증합니다...



아무튼... 평소에 음식을 잘 남기지 않는 편이지만 음식 쓰레기에 대한 통계자료가 궁금해서 좀 찾아봤습니다. 우리나라 지금 현재 음식 쓰레기 배출량은 1인당 하루에 0.28Kg 정도로 집계 되고 있는데, 이것은 다른 선진국에 비해 높은 수치라고 합니다(미국도 꽤나 높을것 같은데 비교 대상국으로는 스웨덴과 프랑스 밖에 없습니다). 이 자료는 한국 환경공단의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사이트 에서 찾은 자료 입니다.


음식물 쓰레기가 늘어나는 이유중에 하나로 외식증가가 있는데, 음식점에서 배출하는 음식물 쓰레기가 많은 모양입니다. 저는 식당에서 음식물은 좀처럼 남기지 않는 편에 속하지만 집에서는 사놓고 제때 먹지 못해서 버리는 음식물이 많은 편인데 반성좀 해야겠습니다.


아무튼, 바보 아닌것 인증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줄여야 한다는 생각을 공유하고 싶어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남겨 봅니다...

Posted by Dansoo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