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고있는데 문득 어머니께서 문자를 보내셨습니다. 아~ 아들이 보고 싶었던 것이었을까요???

 물론 어머니께서는 사랑하는 아들도 보고 싶으셨겠지만, 사실은 무엇인가 부탁하시려고 제게 문자를 보내셨습니다.

어머니께서는 동방신기의 광팬이셨는데, 소속사 분쟁 때문에 해체되고 3명의 멤버가 따로 활동하게 된 그룹 JYJ를 도와달라는(?) 그런 부탁을 하셨습니다.

이번에 JYJ에서 발표한 첫 앨범 "The Beginning"을 iTunes store를 통해서 구매해서 Billboard chart에 오르는것을 도와달라고 하셨습니다...

iTunes의 음악 다운로드 수가 Billboard chart 순위 매기는데 적용이 되는지는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잘 모르지만 어머니께서 그렇다고 하니까 그런가봅니다...




안그래도 예전에 구입해 놓은 iTunes store gift card도 있고 해서, 빨리 redeem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해봤습니다. 일단 중요한 것은 제가 미국계정이 없다는 사실이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미국계정 만드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는것 같아 그 과정도 대강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검색사이트를 통해서 미국 신용카드 없이 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검색해봤는데, 최근에 올라온 글을 봐도 제가 미국계정을 만들면서 보게 된 화면과는 약간 달랐습니다. 가장 다른 부분은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이었는데, 많은 사이트들에서는 신용카드 정보를 None으로 선택하도록 되어있는데, 제게는 그 옵션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 이대로 미국계정을 만들지 못하고 구매해 놓은 gift card들을 모두 미국에 있는 친구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하는줄 알고 가슴 조리면서 좌절모드로 접어들면서 페이지를 자세히 읽어봤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그곳에는 신용카드 또는 gift card가 있어야 만들 수 있다고 나와있었습니다. 고등학교때 배운 이산 수학 수업을 기억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또는"은 둘중에 하나만 참이어도 그 명제가 참이죠... 그래서 뭐 이래저래 해봤습니다. 어떻게 하다보니 결국 아이폰으로 App Store에 app에 들어가서 현재 등록되어있는 한국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새 계정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Gift card 정보를 입력하고 어찌하다보니 갑자기 신용카드 선택하는 부분에 None이라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미국계정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때 사용한 주소는 지금 우리나라 주소와 미국에서 제가 학생때 살던 곳의 주소를 짬뽕해서 만들었습니다. 신용카드 정보로 계정을 만들지 않는다면 주소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가 봅니다.

계정을 만드는데 성공하고 제가 등록한 이메일로 받은 인증 메일로 인증이 끝나고 드디어 제가 가지고 있는 gift card를 redeem 했습니다.

<Redeem한 gift card들>


iTunes에서 검색창에 JYJ를 입력하고 앨범을 다운 받았습니다...

<JYJ 앨범 구매 인증샷>


안그래도 어머니께서 JYJ를 좋아하셔서 어머니와 소통하기 위해 그들의 앨범을 구입해서 들으려고 했었는데, CD를 사지 않기를 잘한것 같습니다. 어머니의 부탁으로 JYJ의 앨범은 구입했지만, iTunes store에 review를 남기는 일은 노래를 들어보고 왠만한 임팩트를 받지 못하면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ㅋㅋㅋ

어쨌든, 우리 어머니 좀 쿨하십니다...
Posted by Dansoo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