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붐이 활약할 당시에 유년시절을 보내고, 더군다나 축구가 관심사가 아닌 미국에서 성장하다보니 차범근의 독일 선수 생활에 대해서 나는 잘 알지 못했다. 아버지는 늘 대단한 선수였다고 말하지만, 아버지도 사실은 잘 차범근 감독의 선수시절의 활약상을 잘 모르시는것 같다. 구체적으로 말씀 안해주신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뭐... 그당시에는 인터넷도 없었고, 미국에서 독일 방송을 볼 수 있었던 것도 아니고, 우리나라 국대 경기 마저 미국에서 중계해줄리가 없었으니 뭐라 할 수는 없겠지... 그러니까...

아빠 사랑해요~

그래서 항상 궁금했었다... 차범근 선수의 활약상... 그것도 독일에서 말이지...
오늘 우연히 웹서핑을 하다가 차범근 선수의 활약상을 담은 동영상을 찾았다...

서군님의 블로그에 가면 차범근에 관한 글(대표적인 글) 몇개와 동영상을 살펴 볼 수 있다...
그중에 괜찮은것 하나만 여기에다가 링크하려고 한다...



경기 장면과 기록들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세계 최강이었다는 분데스리가에서 그런 활약을 했다니... 내가 알고 있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역 선수들 및 얼마 전에 은퇴한 선수들이 우러러 봤던 차범근... 그당시에 미디어가 지금처럼 발달했다면 국민들에게 더욱 큰 힘이 되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지금 박지성이 한국인들에게 자부심을 주는것 처럼 말이다...

우리나라에 저렇게 위대한 축구 선수가 있었다는 사실이 참 실감나지 않는다... 왜 지금은 없는거지??? 아무리 박지성이 있지만, 차범근의 경지에는 못미치는것 같다... 물론 포지션이 달라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그러니까...

지성이형 사랑해~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차범근 선수에 대한 궁금증이 풀렸다~
이젠 지성이 형이 꼴을 많이 넣길 바라면서...

Posted by Dansoo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