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iPhone 사용자들이 느끼는 것이겠지만, iPhone이 전력을 많이 소비하다보니 가끔 외출이 길어지면 충전을 필요할때 해줄 수 있도록 여분의 충전 테이블과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저 역시 그랬고, 여분의 케이블과 어댑터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싸구려 중국산 3rd party 제조사의 어댑터와 케이블을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그것을 사용하다보니 iPhone을 충전하다보면 계속 호환되지 않는 충전 케이블이라는 내용의 문구가 자꾸 뜨는것이 아니겠습니까???

<내가 구입한 충전 어댑터>

그래서 3rd party 제조사 제품이 아닌Apple 정품 어댑터와 케이블을 구매하
기로 했습니다.그러던 어느날 친구들이랑 길거리를 배회하다가 Frisbee 매장 앞을 지나가다가 갑자기 생각이 나서 매장에 들어가서 구매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어댑터와 케이블을 따로 파는듯 보였습니다... 가격도 고가였습니다. 어댑터는 40,000원, 케이블은 15,000원이었던가요??? 그래서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둘다 사자니 너무 비싼것 같고, 둘중에 하나만 사자니 불편할것 같고...

 제가 생각했던 최적의 조합은 어댑터 두개에 케이블 3개였습니다... Mac mini에서 충전할 수 있는 케이블 하나, 그리고 침대 머리맡에 매일밤 잘때 충전할 수 있도록 어댑터와 케이블 준비해두고, 외출시에는 항시 어댑터와 케이블을 한 세트로 가지고 다니기... 이렇게 케이블 3개 어댑터 2개가 제가 원하던 조합이어사 어댑터와 케이블을 한 세트로 구입할 수 있을거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매장에서 둘러보니 어댑터와 케이블을 따로 구매해야 하는것 같아서 당황했습니다. 결국 어차피 예전에 사용하던 iPop Nano용 케이블이 있어서 케이블이 이미 두개이니, 케이블 하나는 집용, 나머지 하나는 외출용으로 사용하고, 어댑터만 하나 추가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집에 와서 막상 상자를 열어보니...

<케이블도 함께 들어있던 어댑터>


낄낄낄...

<어댑터 상자 옆면>


상자를 자세히 살펴보니... 이렇게 포함 내용물에 USB 케이블도 함께 들어있다고 표시되어있군요...

상자 그림에 어댑터와 함께 케이블도 그려져 있었으면 좋았을것을...


괜히 바보같이 고민하던 제 자신이 바보같이 느껴집니다... 옆에서 같이 고민해주던 웅기군도 참 원망 스럽습니다...

어쨌든, 기대하지 않게 제가 원하던 조합을 갖출 수 있어서 너무나 기쁘군요...

Posted by Dansoo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