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렇게 늘지 않는 것일까? 최근에 쓴 두 글을 쓰면서, 영어 아직도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내 친구중에 한명은 내가 무슨말을 하려고 하는지 이해하기 힘들다고 했는데, 이것은 나의 영어 실력과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물론 글 쓰는 스킬 자체도 많이 부족하긴 하지...

어쨌든, 영어로 쓰기를 하면서 나의 문제는... 문장구조가 너무 단조롭고 비슷하여,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지루함을 느끼게할 것만 같다는 것이다... 또 어휘 선택에 있어서도 폭이 넓지 않아 적절한 어휘를 사용하지 못하는 내 자신을 발견하곤 한다. 문장 구조가 단조로운 이유도, 아마 특정 단어만을 즐겨쓰기 때문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조금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영어 구사를 위해서 나름 노력한다고 그동안 읽은 영어 책이 몇권인가???

나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발전이 없는 나의 문제는 무엇인가???

일단 먼저 내가 말했듯이, 어휘 공부를 안해서... 그리고 책을 읽어도 내용 파악만 대충 하지, 글이 어떤 식으로 쓰여졌는지에 대해서는 무신경했기 때문에???

음... 앞으로 난 어떻게 영어 공부를 하면서 영어 실력을 늘려야 할 것인가??? 

영어 공부 많이 하신분에게 어드바이스를 구합니다...

Posted by Dansoo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