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네이트온 광고 제거 패치에 이어 MSN Messenger 광고 제거 패치도 찾아서 올리기로 했습니다.
먼저 패치의 출처는 http://www.mess.be/로, MSN 메신저에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및 다양한 버전의 패치를 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업로드된 패치는 8.5.1302.1018 버전용이므로 다른 버전은 mess.be에서 찾아서 알아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패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이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2. 그다음에 MSN을 종료시켜야겠습니다...

3. 사실상 패치를 적용하는데 있어서 messpatch-g5-8513021018.exe만 필요합니다. 다운받은 압축된 파일에서 messpatch-g5-8513021018.exe만 추출해서 어딘가에 복사하신후 실행시켜 패치를 진행합니다.

4. 제일 처음에 패치 설치 진행시 사용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저는 영문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5. 여러가지 기능에 대한 패치를 할 수 있습니다만, 광고만 제거 하고 싶다면,
a. Choose option step에서 Main Window option의 Remove Advertisement Banner를 설정해줍니다.

b. 추가로 저는 MSN seach bar도 무지 싫어하기 때문에 위에서 선택한 옵션 바로 밑에 있는 Remove MSN Search Bar 옵션도 선택해줍니다.

c. 다른 옵션들도 보고 원하는 패치 옵션을 선택해봅니다.

6. 광고제거 옵션을 선택했을 경우에 Next 버튼을 누르면 광고제거에 따라 발생하는 여러가지 윤리적인 문제점에 대해 경고합니다(큰 문제는 아닌것 같으니 읽어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광고 제거 하고 싶다면 I disagree, patch Messenger and remove the ads 옵션을 선택하고 Next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7. Personalization options 단계에서는 TabServe라는 회사에서 추가적인 기능을 패치할 것인가에 대해 물어보는데 여기서는 I don't want to use TabServe를 체크하여 의도하지 않은 기능이 추가되지 않도록 합니다.

8. 그리고 Apply 버튼을 누르고 패치 적용을 마치고 MSN Messenger를 실행해 봅니다.





Posted by Dansoonie